오피니언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리, 도매시장 임원. 시의회 의장 전유물 되는 것 아니오?
기사입력  2015/03/27 [09:39] 최종편집    오민석/ 편집.발행인


S형! 이젠 완연한 봄 인 것 같습니다. 봄기운이 늦고 빠름이지 대한민국 어디서나 마찬가지이겠지만 형이 계신 곳도 남경필 도지사가 참 잘해서 웃음꽃이 만발 한 것 같습니다.

내가 있는 구리시도 별내선, 디자인 시티 등 잇따른 좋은 소식들로 인해 봄꽃과 동시에 웃음꽃이 활짝 피고 있다오.

다만 오랜 지역경제 침체에 기업인들이나 자영업자들은 웃음이 사라진지 오래지만 아무래도 토평벌이 보상 나가기 시작하면 지역에 돈이 좀 돌아 다지지 않겠오.

형도 알다시피 10여년 전 논. 밭이었던 구리가 택지개발 되던 해 에는 동내 똥개도 금 반지를 물고 다닐 정도로 경기가 좋았지 않았오.

다시 그때가 오기를 기대 하면서 토평벌의 봄이 구리시 전역으로 확대되기를 기다리며 보리고개를 넘겨 볼라오.

S형! 형도 들어서 알고 있겠지만 어제 도매시장 관리공사 사장으로 김용호 (전)구리시의회 의장이 낙점 됐소.

지역발전을 따지고 그 양반이 시민을 위해 한 것을 보자면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런데 말이요 또, 한편에서는 이를 두고 이상한 말들이 돌고 있어 우려 반 기우 반해서 형한테 고자질 좀 하려고요.

언제부터인가 도매시장 사장 자리가 정치인들의 논공행상으로 밥상이 차려진다는 이야기가 솔솔 나오면서 사회. 봉사단체. 심지어는 시의원 사이에서도 볼멘소리가 흘러나오고 있소이다.

말인즉 사장이 정치인이 되면 임원은 유통 전문가가 되어야 도매시장의 근본이 원활하게 돌아가는데 또 다시 남은 한자리도 정치인에게 돌아갈 소지가 있다는 우려 있는 말이지요.

이 같은 사정은 도매시장 관리공사 내부에서도 입들을 대빨 내밀고 불만을 토해 내는데 직원들 중에서도 본부장 정도는 배출이 되어야 일할 맛이 나지 않겠냐?는 소리지요.

어떤 사회 단체장은 아예 드러내놓고 ‘임원 자격을 지방의원. 공사. 공직자뿐만 아니라 사회봉사 단체장도 끼워줘야 공정한 룰이 아니냐?’는 말을 합디다.

뭐, 따지고 보면 이 양반 말도 틀린 말은 아닌 것 같소.. 룰이 그러니 논공행상이 가능 하고 입맛대로 꽂아 버리면 그만인 이런 룰은 있으나 마나 한거 일수도 있으니깐

S형! 형이야 나보다 더 빠르겠지만 어제 검찰에서 도매시장 시설. 회계 분야를 압수 수색해서 몽땅 털어 갔다오. 다행스럽게 이상운 사장은 마지막 휴가를 내고 없는지라 말년에 못볼 모습은 피했지만 말이유.

내가 직접 그 현장에 있었는데 정말 살벌하더라구요.. 갑자기 우르르 들어오더니 문 걸어 잠그고 직원들 자리에 않히더니 쓰레기통 까지 먼지 하나 안남기고 깡그리 털어가더만요.

그나저나 도매시장은 동내 북도 아니고 뻑 하면 경찰, 광역 수사대, 경기경찰청, 검찰에서 들이 닥치니 관리공사 직원이 소신껏 일을 하고 상인들이 편하게 장사나 할 수 있겠오.

그러니 직원들이 일을 안 하고 세월아 가라는 식으로 요지부동 하니 사장만 바뀌면 단골 메뉴가 개혁, 혁신 아니겠오.

이런 부분에 있어서는 깡도 있고 추진력 있는 김용호 사장이 발탁 된 것에 대해서는 참 잘된 일이라는 생각이 드오.

S형! 그러나 말이요 ..내 조심스럽게 말을 던져 보는데 남은 본부장은 이런 외풍도 좀 막아주면서 유통도 좀 알고 행정과 조직에 대해서도 박식한 그런 인물이  적임자 인 것 같은데 형은 좀 떠오르는 사람 없수?




*경기북도일보(GNN)의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오민석/언론인. 1987년 구리시 풍양신문. 1997년 수도권일보 구리주재 기자. 2001년 중부일보 구리.남양주 주재기자. 2004년 경기신문 구리주재기자.(주) 구리넷 창간 발기인. 2007(주)구리넷 대표기자. 2010년 (주)경춘신문 편집국장. 2013년 (주)구리남양주넷 편집국장 겸 발행/편집인. 아시아 뉴스통신 구리.남양주 주재기자/2016년 경기북도일보 대표이사 겸 편집국장 기사제보.정정요청 핸드폰 010-5631-3004.
 
광고
ⓒ G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전문가가 필요할때 유통 15/03/27 [10:12]
유통전문인력이 절실히 필요한 구리도매시장! 본부장은 전문인으로 임명해야 합니다 수정 삭제
산다는게 양파 15/03/27 [14:46]
푸념이유? 카리스마 있는분이 가셔서 잘하실거라 믿습니다 다른분들가셨을땐 조용했는데 김사장님 가시는데 왠 관심들이 만으신지 그만큼 인기가 좋은건지 ㅎ 암튼 잘하실겁니다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속보] 테크노벨리 2차..구리, 양주시 모두 "유치" ..사노동 . 퇴계원 "미래 첨단 도시 " / GNNet
천주평화연합(UPF) 경기북부 정익철 도지부장 취임식.... / 이건구기자
(3보) 2차 테크노벨리 발표, 판교 현장..구리. 양주 두군데 다 "선정?" 얘기돌아 / 종합 취재반=오민석. 이건구. 손지훈기자
구리.남양주, 청소년 쉼터 ..국제로타리 3600지구 5지역 도움으로 "리모델링" / GNNet
"봉사"는 이런것이다. 몸소 실천한 젊은이 / 손지훈기자
남양주시 최민희 전의원, 청와대 입성 러브콜? / 이건구기자
2차 북부테크노밸리, 구리.남양주. 양주시 "선정" ..심사위원단 건의..남경필지사가 "결정" / GNNet
[7보] 심사위원들, 추가질문 ..양주시, 패션=테크노벨리와 거리 멀어. 구리시, 사물 인터넷 뭐냐? / GNNet
뽕! 빼는 아주 발칙한 .. TOK TalK (2) 구리시의회 의원 .."신동화" ..갈매역세권 개발 어떻게? / GNNet
[단독]이재명시장, 성남에서 남양주로 날다! / 이건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