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 독자의견

기사본문으로 돌아가기

  • 시민 2017/08/19 [06:08]

    수정 삭제

    경하드립니다.
    구리시 인구가 얼마인데 15만이 서명?
    대단하십니다. 초등생들까지 서명한거 아니죠?

  • 나도시민 2017/08/21 [08:08]

    수정 삭제

    엄청난 숫자네요
    16만명이면 구리인구가 19만명이니..... 디자인시티 서명 10만명 넘어 놀랐는데 16만명이라 더 깜놀입니다. 겹치기 서명도 했겠지만 노력만큼은 대단해요 서명한 16만명 구리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시정해주시길 바랍니다.
  • 시민 2017/08/25 [11:08]

    수정 삭제

    자발적 서명에 참여하신 구리시민들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경기도의회 구리시 도의원 5분 자유발언 내용입니다
    구리 범시민 서명운동 관련 내용있어 올려드립니다
    서명에 참여하신 시민들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경기도의회 제321회 2차 본회의(2017.07.18)- 경기도 의회 전자회의록 확인가능.

    서형렬 도의원 5분 자유발언

    서형열 의원 존경하는 정기열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남경필 지사님과 이재정 교육감님, 공직자 여러분! 구리 출신, 독도를 몸으로, 행동으로 지키는 서형열 도의원입니다.

    저는 오늘 구리-포천 고속도로가 6월 30일 개통됐는데 우리 구리시민이나 북부도민들의 얘기를 남경필 지사에게 전하려고 이 자리에 섰습니다. 그래서 5분발언을 딱딱하게 하지 않고 도지사님과 응대를 좀 하면서 하고자 합니다.

    그게 6월 30일 날 개통됐는데 한번 그 도로를 달려는 보셨나요? 안 가보셨어요? 저도 제대로 못 갔으니까. 그런데 벌써 구리시에서는 통행료 인하다 여러 민원이 많습니다. 그래서 제가 엊그제 주일 날 가보니까 구간요금이 굉장히 비싼 것 같아요. 그래서 주민들의 구간요금을 내려달라 이런 얘기가 많은 것 같고 그거에 대해서 좀 관심을 많이 가져 주십사 하는 얘기를 드리고.

    갈매동에 3만이 입주를 하는데 지금 한 1만 명 정도 입주가 돼 있는데 방음이 문제가 될 것 같아요. 그래서 방음터널을 꼭 해 줘야겠다, 주민들은 이렇게 말씀을 하시는데 올해 한 2만 명이 입주를 하면 굉장히 문제가 될 것 같아요. 그래서 그거에 좀 관심을 많이 가져 주십사 하는 말씀과 또 도로가 되면 연계가 잘 돼야 하는데 포천에서 구리를 오는 데 30분이면 옵니다. 북부권이 굉장히 교통이 좋아졌어요. 그런데 북부간선도로와 연결램프가 없습니다. 그래서 그런 설계들이 잘 못 되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 것들을 좀 관심을 가져 주십사, 그래서 내가 건설국장하고도 얘기를 했지만 우리가 공론화가 되기 전에 이런 걸 좀 해 줬으면 좋겠다 이런 말씀을 드리고.

    감사관님 여기 계실 텐데, 감사관님 계시죠?


    (○ 감사관 백맹기 좌석에서 - 네, 있습니다.)

    구리시에서는 범시민대책위원회라고 요금 인하, 방음터널, 또 구리 북부도로 연결 이걸 하면서 범시민대책위원회가 체육회 부회장, 관변단체들이 전부 거기에 앞장서고 있어요. 또 도로라면 국책사업이고 그런데 구리시는 좀 이상한 것 같아요, 내가 보니까. 그래서 통ㆍ반장을 통해서 서명을 400명~500명을 받아오라 이런다는데 오늘부터 감사권을 발동해서 통ㆍ반장은 그런 일을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는데 내일까지 특별감사를 해서 보고해 주기 바랍니다. 하실 수 있죠?

    통ㆍ반장이 하면 안 되죠. 그리고 10만 서명을 하고 그런다는데 구태적인 발상입니다. 사실 구리시에서도 요금인하를 원하고 터널을 원하고 간선도로를 원한다면 지역의 유지들이라든가 힘 있는 사람들이 사인해서 도지사를 면담해서라든가 잘해 주기를 바란다 이렇게 가야지 10만 장을 서명해서, 10만 장 종이는 어디서 공짜로 나옵니까? 이런 발상들이 경기도나 구리시의회나 대한민국에 이게 없어져야 한다는 얘기를 드리려고 합니다.

    우리 구리에서도 언제 한 번 청원서를 냈는데 대법원에 트럭으로 한 차를 가져갔어요, 청원서를. 대법원에서 그거 가지고 됩니까? 그러니까 이런 구태들을 우리 경기도에서부터 없애자는 말씀드리면서 남경필 지사님의 지대한 관심을 바라면서 5분발언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리시, 계약만료 임박 역세권 롯데마트 국내 대형 유통업체들 군침..줄줄이 "러시"롯데, 우선 협상권 고려.. 재계약 "우리와.." / 이건구기자
구리시민을 고발한 A시의원, 의원자격있나? 적반 하장 ..시의원들 "사과하라"촉구 / 손지훈기자
구리시, 수택동 복개천주차장..생태하천으로 "복원" / 최규숙기자
D-4일, 구리시한강코스모스축제 .."이래서야" / 호순옥기자
경기북도일보가족들, 무궁무진 포천아트밸리. 허브 아일랜드 "문화 탐방" / 이건구기자
구리시, 이문안저수지 새단장 막바지 ‘조기개장 임박’ / 최규숙기자
구리소방서, 수택동 비닐하우스에서 큰불.. 광역1호 발령 / GNNet
[기고] 백경현 구리시장, 테크노밸리 유치가 살길이다. / GNNet
빠름과 느림 조화의 미학슬로라이프 새로운 장.. 남양주시서 열다 / 이건구기자
[진단 (1)] 구리시,경제활성화 온누리상품권 특정상인 배불리는데 사용..무용론 '팽배' 전통시장회원만 통용..환불도안돼 '불만' / 오민석. 이건구기자